양산형 자동차 중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
' 부가티 시론 '
부가티 베이론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시론의 생산이 곧 종료된다
하이퍼 스포츠카 시장의 새로운 벤치마크로
자리 잡은 부가티 시론은
이제 최종 생산단계에 들어갔다
500대 한정 생산
남은 대수는 40여 대라고 밝혔다
시론의 노멀 모델은 이제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으며
시론 퍼스 포츠와 슈퍼 스포츠 모델이 남아있다
남은 수량이 언제다 팔릴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현재의 판매량으로 볼 때는 빠르면
올해 안에 매진되지 않을까 하는 분석이다
부가티 시론 파워트레인
쿼드 터보차저 W16엔진
배기량 7,993cc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1500마력
최대토크 163.3kg.m
부가티 시론 제원
구동방식 풀타임 4륜 구동
변속기 자동(DCT) 7단
제로백 2.4S
제로 2백6.1초
제로 3백13.1초...
최고속도 420km/h
400KM까지는 단 41.96초 만에 도달하며
공식적으로 측정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
부가티 시론 제원
전장 4,544mm
전폭 2,038mm
전고 1,212mm
축거 2,711mm
전륜 타이어 285mm/30/20inch
후륜 타이어 355mm/25/21inch
부가티는 리막에 인수
리막에 따르면 부가티 시론의 후속 모델은
개발 중이라는 것으로 밝혀졌다
업계에서는 리막의 손에 넘어간
부가티가 전기 모델을 준비하고 있으며 ,
리막의 창업자 메이트리 막이 10년 내로
부가티 전기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선언하였다
다만 시론의 다음 모델에 대해 메이트 리막은
"시론의 스타일을 바꾸거나
시른을 하이브리드화 하지 않겠다.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그것이 최선의 방법이 기 때문이다.
새로운 제품은 내연기관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마지막 시론의 모델은 내연기관으로 예상한다
부가티 시론의 차체는 가본으로
이뤄져 대량생산방식이 아닌 수작업으로 제작
실내는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 패널을
최고급 소가죽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
이중패널 파노라마 선루프나 말발굽 형태의
전면부 그릴은 부가티를 상징하는
디자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부가티 시론 가격(기본형)
290만 달러 (약 35억 5000만 원)
유지, 운용비용
엔진오일 교환비용
2만 달러 ( 2500만 원) ~ 2만 5000달러 (3000만 원)
타이어 4개 교체 가격
3만 8000달러(약 460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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