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포드, 아마존에서 약 37억 달러를 투자받고 아마존에서 10만 대의 선주문을 받아 화제가 된 리비안. 국내 출시 소문의 근원지는 리비안에서 R1T, R1S의 국내 상표권을 등록하였기 때문인데 국내에서 3년 이내 상표권을 사용하지 않을 시 상표등록이 취소되기 때문에 3년 이내 내 국내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20x100
리비안 픽업트럭 R1T 제원 및 가격은??
- 픽업트럭 R1T는 런치 에디션(8,800만 원) , 익스프로를 팩 (8,100 시작) , 어드벤처 패키지 (8,800 시작) 미국 시장 내 판매량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출시가 되면은 국내 시장 판매량은 픽업트럭이라는 특성상 많아 보이지 않는다
- 리비안 R1T는 전장 5,475mm , 전폭 2,015mm , 전고 1,815mm , 축거 3,450mm이며 출력은 - 135 kwh / 764hp , 184 kWh / 710hp 주행거리 135 kwh / 480km , 184 kWh / 640km입니다. ( EPA 기준 505km 10,000불 추가 시 더 큰 배터리 장착 가능하며 1회 충전 시 643km까지 늘어나고 급속 충전은 240kW 30분 충전으로 321km 주행 가능하며 185kW 20분 충전 시 225 km 주행 가능합니다)
- 해외 유튜브에서 테스트로 네 명이 탑승해있고 짐까지 실려있는 상황에서 제로백 0~96km까지 3.5 초가 걸렸다고 합니다. (공차 기준 제로백 3초)
- 배터리는 국내 브랜드인 '삼성 SDI'와 계약을 통해 원통형 배터리를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 주행 보조 시스템은 '만도'회사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비안 R1T가 미국의 타사 브랜드 픽업트럭과 다른 점은??
- 국내 리비안 출시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이 옵션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바로 기어 터널 내부에 캠핑 패키지를 넣어 인덕션 기능, 싱크대 기능까지 넣어서 마치 움직이는 주방이 존재하여 캠핑족 정말 많이 탐내는 옵션입니다. 그리고 화물을 싣는 트럭 베드 하부에 언더 트렁크가 있는데 스페어타이어를 실을 수 있으며 배수 플러그가 있어서 아이스박스나 액체류를 담을 수 있는 부분 또한 저장고로 사용 가능 하니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 센터 콘솔 밑에 블루투스가 가능한 캠프 스피커가 있어서 캠핑 및 야외활동 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사운드가 정말 좋다는 평가 또한 있습니다.
- 리비안 R1T 픽업트럭은 헤드라이트가 초록색 불빛으로 깜빡거리며 충전 중이며 초록색 불빛이 깜빡이지 않은 상태는 충전상태를 잘 알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이 리비안 R1T 차량을 타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실생활에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부분입니다
- 해외 시승기에서 모두가 극찬한 부분은 바로 승차감입니다. 오프로드에서 운전을 하여도 조용하고 부드러우며 소음 부분에 대해서도 매체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리비안 R1T에는 다목적 (All purpose), 스포트 (Sport), 오프로드(off-load), 견인(Towing), 컨저브((Conserve modes)가 있으며 컨저브 모드가 가장 효율이 높은 모드로 사륜에서 전륜구동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컨저브 모드에서 다른 모드로 선택하지 않는 한 후륜으로 전환이 되지 않음
728x90
리비안 R1T 실내공간은 좁지 않을까? 5인 탑승 가능한가?
- 실내는 16.5인치(테슬라 15인치) 터치스크린이 터치스크린이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차량 내, 외부에 마련된 여섯 개의 USB C포트, 네 개의 110 볼트 단자 , 세 개의 12 볼트 시거잭으로 충전 및 공급이 유용하도록 만들었으며 2개의 핸드폰 무선충전 패드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운전자 도어 쪽엔 횃불 형태의 LED 손전등이 내장되어있어 꺼내 쓸 수도 있고 넣어두면 자동충전이 가능하며, 글로브 박스가 없어서 수납공간이 조금 부족하다는 평가 또한 있었으며 트렁크는 커서 좋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311L로써 기내용 트렁크 4개가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성인 1명을 숨길수 있는 크기)
- 운전석과 보조석 은은 193CM의 사람이 타도 넉넉한 공간과 뒷좌석은 네 명의 탑승은 편하며 5명은 조금 불편하다는 의견입니다. 뒷좌석 시트의 편안함은 평가가 상이하였습니다. 정말로 불편하여서 장시간 비행기를 탄듯한 불편한 승차감을 느꼈다는 사람이 있다는 반면,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의 공간감과 픽업트럭으로써의 승차감을 만족한다는 평가 또한 있습니다
300x250
리비안 R1T 장단점은?
- 장점 : 드라이빙 모드 조절 가능하며 (드라이빙 모드 , 회생제동) 또한, 포르셰나 포도동 가지지 못한 앱, 키 카드 없이 플러그만 연결하면은 충전이 가능한 부분(매우 실용적인 부분)과 넓은 트렁크 공간 그리고 정숙성과 승차감입니다
- 단점 : 터치스크린의 잦은 오류 그 오류로 인한 주행 중 터치스크린 조작의 불편함과 OS수준이 테슬라보다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픽업트럭으로써 가격대가 높은 부 분또 한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2021.12.02 - [Car news] - 2022 전기차 보조금 최대 700만원 손해 ! GV60 예비차주 비상
2021.12.01 - [Car news] - 12월중순 '올 뉴 제네시스 G90' 계약시작 ! 풀체인지된 외장 디자인은 ?
2021.11.30 - [Car news] - 벤츠 SUV 전기차 EQB 제원,가격과 국내출시일은?
2021.11.29 - [Car news] - Polestar 폴스타5 콘셉트카 최초공개
300x250
그리드형
'Car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대형 SUV XM 하이브리드 출시일정과 예상가격은 !? (2) | 2021.12.07 |
---|---|
202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국내출시는 ?? (0) | 2021.12.05 |
2022 전기차 보조금 최대 700만원 손해본다 !! (2) | 2021.12.02 |
12월중순 '올 뉴 제네시스 G90' 계약시작 ! 풀체인지된 외장 디자인은 ? (0) | 2021.12.01 |
벤츠 SUV 전기차 EQB 제원,가격과 국내출시일은? (1) | 2021.1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