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방향성을 열어줄 산타크루즈를 공개하였다. 전통적인 세단, SUV가 아닌 미국 시장을 겨냥한 픽업트럭으로 일반적인 픽업트럭이 아닌 SUV와 픽업트럭의 강점을 조화시킨 차량이다. 실제로 캐빈과 데크공간이 연결되어있는 형태로 전통적인 픽업트럭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산타크루즈는 미국 시장을 겨냥한 차량으로써 일반적인 픽업트럭보단 차체가 더 길게 늘어져있으며 데크를 적용한 프로모션을 제시한다. 사이즈는 일반트럭보다도 작은 편이다. 전면부 모습은 국내에 출시되는 투싼과 거의 비슷하다. 전면 그릴과 헤드라이트는 투싼과 거의 동일하고도 보아도 된다
대신 픽업트럭으로써 차체는 조금도 높은 편이며 전용 바디킷 장착되어있는 부분이 차이점이다
측면에서는 긴 전장과 데크의 존재감이 강하며 픽업트럭이지만 생각보다 스포티한느낌이 강하다
4바퀴에는 투톤의 20인치 알로이 휠이 더해졌으며 다이어는 미쉐린의 프라이머시 LTX (SUV 타이어)를 장착하였다
후면은 투싼과 다르지만 T형태의 라이팅이 더해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픽업트럭의 활용성을 높인 바디킷 , 데크공간으로써 경쟁력과 상용성을 높였다.
데크 사이즈는 1,323MM로 적재함 길이를 갖췄으며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전장 - 4,971mm
전폭 - 1,905mm
전고 - 1,694mm
휠베이스 - 3,005mm
싼타크루즈는 2.5L GDI 가솔린 엔진 , 2.5L T-GDI 엔진을 마련하여 충분한 성능과 힘을 가지고 있다
2.5L 가솔린
최대출력 - 190ps
최대토크 - 24.9kg.m
8단 자동변속기
견인능력 - 1,588kg
2.5L T-GID
최대출력 - 275ps
최대토크 - 42.9kg.m
8단 dct
견인능력 - 2,268kg
산타크루즈에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차로이탈 방지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 고속도로 주행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다양한 옵션 또한 선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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