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구매후 후회하는점
전기차 구매전 꼭알아야 하는점
전기차 장,단점
내연기관자동차들의 시대가끝이나고
자동차업체에서 너도나도 전기차를출시하고
현대자동차 25년부터
폭스바겐은 30년 부터
내연기관 생산을 중단선언했습니다
이렇게 전기차 시장이
전세계에 시작되었으며 향후 10년뒤면은
내연기관 생산하는곳을
찾기가 힘들걸로 생각됩니다
모두들 전기차에 대한 장점만이야기하고
단점은 이야기하질않아서
단점에 대해서도 알고 구매하시면
도움이 되실거같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21년 기획재정부 발표
11만6,185 여대의 차량을 지원
22년에는 23,7 천여대를
지원할계획을밝혔습니다
지원금은 줄이고
친환경차를 지원해주는 영역으로
점점 시대를 변화시키고있죠
21년 지원금 아래링크
https://dailycar.tistory.com/11
22년 지원금 아래링크
https://dailycar.tistory.com/13
장점
친환경적이며 소음이적다
유지비절감
정부지원의 여러혜택
(국고지원금,지자체지원금)
하지만 이러한 장점들과 혜택을 누리고도
전기차를 실제로 구매하신
차주들의 불편 과 단점들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배터리고장에 대한 불안함
(수리비가 엄청나게나오며)
인프라의구축(인프라를 구축하고있지만 여전히 부족한)
배터리의 충전손실(모든 전자기기는 배터리의 충전손실발생)
사고시 화재로인한 배터리의 위험성(화재시 진화의 어려움)
추운계절 오작동(센서로 인해서 문손잡이 오작동 등)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제일중요한 배터리 수요가 증가
리튬
니켈
코발트
망간
등 2차전지 원자재 확보전쟁이
벌어지면서 광물의 가격들이 급등
전기차 단점1) 아직부족한 충전인프라
충전시설이 늘고있는 추세이긴하지만
충전소가 부족한건 사실
21년 1월 기준 민간사업자가
운영하는 부분/공용
충전기를 포함하면 약 5만개
과거에비하면은 많이늘었지만
13만대의 숫자를 감당하긴 부족
220V충전기도 장소에따른 제약이많다
초급속 충전기 900대
급속충전기 300대
완속충전기 3만 7천대 등
(22년 충전기 추가보급 설치계획)
충전문제또한
2017년 6월까지 전기차
충전기본요금을 면제
그러다 지난해 7월부터
할인율을 50%줄였고
그다음달엔 이를 다시
절반으로 줄였으며,내년 7월부터는 전면폐지
전기차 전력량 요금에 적용하던 할인율도
30%에서 오는 7월부터는 10%로 줄일예정
전기차 단점2) 배터리 충전손실
급속은 충전이 빨라야 30분에 80%정도
완속충전의 경우 5~8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배터리 수명을 생각하면
급속보단 완속을 이용하는것이 효과적
다른 전자기기의 경우 오래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방전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현재 기술력으로 이 부분을 피해갈 수 없음
전기차 단점3) 추운날씨 오작동
그리고 겨울에 약한성능
아무래도 배터리로 주행하는 자동차이다보니
겨울에는 난방이소모되니 배터리소모량이
생각보다 많이크다고합니다
그리고 날이 너무 추운경우
문이안열리는경우가 조금씩있다고들합니다
전기차 단점4) 사고시 화재로인한 배터리의 위험성
2차사고 어느 차량이나 사고가 나면
위험하지만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의 폭발로 더 큰 사고가 벌어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시 수리부품수급
기한이 얼마나걸릴지모르며
대차를받는 차량이 전기차가아니며
고정비가늘어나고
2년내 전손처리시 국가지원금 환수처리
전손처리후 다시 전기차를 사려하면 국가지원을 못받는다
유지비가 싸다고 구매를하였지만
17년3월 정부에서는 탈원전 일환으로
향후 5 년간 전기요금 인상이 없을것 이라했는데
1년을 채 남기지않은 시점에 계획을 철회하고
전기료 인상을 감행
보급이 늘어날수록 충전류는 더비싸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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