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전기차
" EV6 "
세련된 디자인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오닉 5와 비교가 많이 있지만
현재 아이오닉 5보다 평가가 더 좋은 편
사실 아이오닉 5와는 디자인적으로 너무 많이 다르다
아이오닉5는 SUV
EV6는 쿠페형 SUV
9월 중형 SUV 판매량을 보면 EV6는 5위에 랭크
아래는 21년 9월 중형 SUV 판매 순위
기아 전기차 EV6는 SUV 중형 시장에 5위를 기록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차주들의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습니다
테슬라/아이오닉/볼트/벤츠/EV6/GV60
EV6와 가장 비교가 되는 제품은 아이오닉 5, GV60 2가지입니다자세하게 궁금하시면은 아래 링크 참조
아이오닉 5 https://dailycar.tistory.com/14
GV 60 https://dailycar.tistory.com/7
아이오닉 5 4695~5737
제네시스 GV60 5990~6976
EV6 스탠더드 4630~5155
( EV6 롱 레인지 5020~5680 )( 옵션 제외가 ) 라이트의 경우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윗 사양 에어와 100만 원 차이지만
통풍시트와 전동 트렁크 차이 있습니다
기아 EV6 모델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스탠더드 / 롱 레인지
스탠더드
스탠더드 2WD
전장 4,680mm
전폭 1,880mm
전고 1,550mm
휠베이스 2,900mm
배터리 58 kwh
모터 최고 출력 125/170
모터 최대토크 350 Nm
스탠더드 4WD
전장 4,680mm
전폭 1,880mm
전고 1,550mm
휠베이스 2,900mm
배터리 용량 58 kwh
모터 최고출력 173/235 kw/ps
모터 최대토크 605Nm
스탠 다는 같은 경우에는
가격적인 메리트 가 있지만 주행거리가 떨어져서
생각보다 인기가 없으며 롱 레인지를 많이 선호
롱 레인지 2WD
전장 4,680mm ( GT : 4,695)
전폭 1,880mm ( GT : 1,890)
전고 1,550mm
휠베이스 2,900mm
배터리 용량 77.4 kwh
모터 최고출력 168/229 kw/ps
모터 최대 토크 350Nm
롱 레인지 4WD
전장 4,680mm ( GT : 4,695)
전폭 1,880mm ( GT : 1,890)
전고 1,550mm
휠베이스 2,900mm
배터리 용량 77.4 kwh
모터 최고출력 239/325 kw/ps
모터 최대토크 605Nm
EV6색상
내부 인테리어
휠 디자인
EV6 보조금
스탠더드 2WD 19인치 - 800
롱 레인지 2WD 20인치 - 800
롱 레인지 4WD 20인치 - 783
롱 레인지 2WD 19인치 - 800
롱 레인지 4WD 19인치 -800
기본형 4WD 19인치 - 800
(롱 레인지 4 WD20인치를 제외하곤 모두 800만 원)
국고보조금을 확인하셨으면은
지자체 보조금까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표를 보시면 서울 전기자동차 보조금 200만 원
예를 들어 서울 사시는 분이
EV6 스탠더드 2WD 19인치를 구매하시면은
800+200만 원 = 1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급
지차제 별로 지원금은 지자체에 전화해서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개념이라 여유분이 남아 있는지 지자체별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 전기차보조금 아래링크 참조)https://dailycar.tistory.com/11
전기차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dailycar.tistory.com/17
https://dailycar.tistory.com/24
https://dailycar.tistory.com/14
https://dailycar.tistory.com/7
'Car elrectron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리비안 " R1S,R1T 전기차 총 정리 (10) | 2021.10.18 |
---|---|
" 아이오닉5 " 구매부터 보조금까지 총정리 (8) | 2021.10.16 |
아이언맨의 차량 " 아우디 e트론 GT (13) | 2021.10.09 |
미국 사전예약 올킬한 포드Ford " F150 라이트닝 " (8) | 2021.10.08 |
안전의 대명서 볼보 전용전기차 브랜드 "폴스타" (2) | 2021.10.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