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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EQS" 연말 국내 출시임박 벤츠EQS

by 자동차전문블로거 2021. 1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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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브랜드의 강제 
전기차 S클래스

메르세데스 EQS 

450+
580 4MATIC


국내출시할벤츠 EQS모델 환경부 인증완료
환경부의 교통환경연구소에 따르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EQS 450배출가스와 소음인증을 완료하였고,
올 연말 국내출시 
( 빠르신 영업사원분들은 벌써
사전예약을 받고있다 )


EQS는 내연기관 플랫폼으로
제작된 EQC,EQA와 틀린
벤츠의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VA2 적용모델

EVA2모듈

(모듈형 디자인기반,뛰어난 유용성과 확장성이 장점)


미국 환경보호청 EPA에서는
547km
563km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환경부 기준이
미국 주행거리와 유사하기때문에
EQS의 국내 인증주행거리는 500~600km가 될전망


차량에 탑재되는 리튬이온배터리의 용량도
 선택할수있으며, 배터리팩은

90kwh
107.8kwh
2가지로 구성

450+ 107.8kwh 배터리 모델은 
WLTP기준으로 1회 충전 최대 784KM 주행가능
200kw직류용DC급송충전 시스템이 장착되어있어
 15분만에 300km(WLTP기준)충전 가능

(WTLP : 국제표준배출가스 시험방식)

EQS 제원

EQS 450+ 

에너지 용량 107.8kWh
최대출력 245.Kw
최대토크 568.0Nm
제로백 6.2초 



EQS 580 4MATIC

에너지 용량 107.8kWh
최대출력 385.Kw
최대토크 854.0Nm
제로백 4.3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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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S 제원 

전장 5,216mm
전폭 1,926mm
전고1,512mm
축거 3,210mm
윤거전 1,667m
윤거후 1,682mm


공차중량 2,480kg
(EQS 580 4MATIC 2,585kg)
EQS 450 - 후륜구동
EQS 650 4MATIC - 4륜구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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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를 통해 인포테이먼트,컴포터 및
 차량기능조작과 디스플레이를 
새로운 수준으로 올렸다고한다
 
운전석에서 시작하여 조수석까지 펼처지는 
대형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압권이며 ,



EQS에는 벤츠의 새로운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인
 MBUX 하이퍼 스크린이 적용
드라이버 정면이 12.3인치
중앙 17.7인치
조수석 정면 12.3인치 

이 세개의 디스플레이를 폭
140센티미터나 되는 고릴라 글라스로
덮어 일체화시켯다


자율주행은 레벨3 수준으로 구현
레벨4 자동 발레주차가 가능한
 인텔리전트파크 파일럿도 장착

(EQS 가격) 

EQS 450 + 
가격은 106,374유로 
( 한화 1억 5천만원 )



EQS 580 4MATIC 
가격 135,529유로
( 한화 1억8500만원 )

최소금액 1억 5천만원으로 시작하기때문에
보조금 지원은 없다 



2022년 벤츠 EQS 연말 출시예정 
벤츠는 차근차근 EV로 전환을하고있다
EV는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1등이 테슬라이며
여러 회사들이 테슬라를 목표로하고 달려들고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또런 그러하다 

올해 4~6월 전년 동기대비 약 10배 
4분기로서는 사상최고치인
11억 4200만달러의 순이익을 달성

EQS의 역활이 더욱중요해진 시점이다
긴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차 보조금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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